한양대학교
검색창

지역


설립

김 * * *

공학계열


2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유일하게 캠퍼스 내에 지하철 역이 존재하는 학교로, 캠퍼스까지의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졸업 후 사회에 나와보니, 사회에서 길을 닦아주신 선배님들이 많으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단점

그렇지 않은 교수님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교수님들은 한국 공대 교수님들이 안고있는 모든 문제점을 다 갖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원생들이 수업에서 얻을만한 것은 하나도 없으며, 그 외 연구지도 또한 미비합니다. 그에 비해 교수님들이 원하는 연구실적 기준은 매우 높아서 원생들이 노예처럼 사는 과가 많습니다. 학비도 저렴하지 않은데, 학비+인건비 지원이 안되는 랩실도 많기 때문에, 입학 전에 지도교수와 충분한 상의를 하고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공대 연구를 하다보면 '연구는 장비가 중요하다'라는 말을 실감하게 되는데, 국내 명문대라는 입지와는 달리 공동기기나 분석기기 설비가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아 어려움이 많습니다.

2019년 03월 25일

엔 * * *

교육학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교수님들의 수업강의 수준이 좋은 편입니다. 다른 대학교 교수님의 추천을 받게 되어서 가게되었는데 커리큘럼도 좋고, 수업강의의 질이 좋았습니다. 교육학 안에서도 다양한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어서 듣고 싶은 강좌를 편하게 선택할 수도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논문을 쓸떄도 교수님들꼐서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고 도와주셔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지금 교육쪽에서 일하고 있는데 그때 공부한 것들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단점

일단 강의실이 조금 오래된 곳들도 있어서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가 공부했을 당시에는 그렇게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아마 지금은 더 시설이 나아지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대학원이다보니 팀웍으로 공부해야할 떄도 있었는데 그런 부분에서는 생각보다 선후배라던지 팀플에 대한 연계가 쉽지 않았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대학교가 아니라 대학원이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지 않겠냐만은 대학원에서 만난 인연도 오래갈 수 있을텐데 그렇지 못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2019년 03월 24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학교 명성과 학교 수준이 매우 높다. 또한 학생들을 위한 제반시설이 훌륭하다. 대학원을 다니는 동안 한양인이라는 프라이드는 충분히 갖을 수 있다. 교수진들의 외부활동과 연구활동이 많아 정보를 얻을수 있는 기회가 많다. 대학원 교수님들이 대학원생과의 교류가 많고 외부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제공을 해주십니다. 외부활동을 하는 경우 교수님과 함께 활동했음을 알 수 있도록 대학원생의 이름을 함께 올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단점

학교를 다니면서 마음에 들지 않았던건 별로없었다..다만 대학원은 학부에서 듣는 수업보다 더 적은데 등록금이 휠씬 더 비싸다는 것이 불만이었다..논문쓰는 학기는 수업도 없는데도 등록금이 비쌌던것이 좀 불만이었다. 논문 통과도 좀 까다롭다는 건 단점인지 장점인지 잘 모르겠지만...논문을 쓸 때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대충대충 쓰는 논문은 통과가 안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연구하고 공부하는데 뜻이 있어야만 졸업을 제대로 할 수 있다. 학교 다닐 때 언덕과 가파르고 많은 계단이 좀 흠이라면 흠이 될까 싶다.

2019년 03월 24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학부 수업이 일반 교양의 얄팍한 심화 버전이라고 한다면, 대학원은 영화에 대한 전반에 대해 깊이 있게 다루기 때문에 진지하게 영화산업 혹은 교육자가 되기 위해서라면 와야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단점

공대에 비해 인원이 터무니 없이 적어 연구실에 근무하며 생활비를 조달하거나 등록금을 버는 것은 꿈도 꿀 수 없다.

2019년 03월 20일


3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학내에서도 학교 건물이 외진곳에 있어서 학교로 들어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학교인근 왕십리나 한양대 역에서 도보 10분은 잡아 먹는다고 생각하고 학교에 와야 늦지않고 여유있게 학교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차량을 소유하고 있어도 인근 도로가 밀리는 날이 많아 어렵습니다. 도서관에 장서수도 많고 최신서적도 잘 들어옵니다. 필요할때 논문을 학외에서 다운받기 편하게 되어습니다. 학내 장학제도는 조교아니면 거의 없다고 봐야합니다. 연구비 지원은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해외 논문 발표가 있어도 학생은 물론 교수님들도 자비로 가거나 외부 학술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서 가는 것만 있고 학교에서 일체 지원 없습니다. 경영학과 특성상 원생 수가 많은 편입니다. 다른 소수인원으로 돌아가는 인문계 학과에 비해서는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경우에 따라서는 같은 경영학과내에서도 세부전공에 따라 수업듣지 말고 나가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업신청할때 메일로 수강 허락을 받으시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단점

일단 연구비 지원이 없다싶이 합니다. 교수님들도 연구비 지원은 학술연구재단에서 받는 것 말고는 없다 싶이 합니다. 학교에서 연구비 지원을 하는 내용이 거의 없다 싶이 해서 외부에서 연구를 따오지 못하면 연구실이 굴러가지 않습니다. 사실상 연구실을 운영안하는 교수님들도 많습니다. 경영전문대학원과 일반대학원 수업을 일정 학점 안에서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대학원 생들과 MBA수강생 그리고 외국인 학생들이 섞여서 수업을 듣는 일이 자주 발생합니다. 수강 인원은 많고 수업을 못따라 오는 학생들이 많아지니 수업이 학부 강의 처럼 일방적인 강의가 되는 일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논문 분석하고 발표하고 함께 토론하는 수업을 좋아하는데 소규모 수업에서 할 수 있는 형태의 대학원 공부는 조금 어렵습니다. 교수님들 마다 스타일이 달라서 강의전에 교수님 수업 스타일을 미리 알아보고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교수님에 따라 같은 경영학과지만 세부전공에 따라 학생들한테 나가라고 하거나 학점을 짜게 주는 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대학원에 학점이 중요하지 않다고는 하지만 심하게 차별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교수님께 수강 허락을 받고 수업을 들으시는 게 좋습니다.

2019년 02월 10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대한민국 관광학계의 최고봉이다. 단순히 학교가 명문대여서도 아니지만 커리큘럼에서 그러한 힘이 느껴진다. 수업 시간에도 영어 논문을 많이 읽는다. 인문사회계열로는 드물게 BK21사업단에 선정되어 학과 재정은 굉장히 좋으며, 연구 장소를 매우 넉넉하게 제공하고 있어서 만족한다. 언덕배기에 학교 건물이 있어 친환경적인(?) 분위기에서 연구를 할 수 있다. 교통 하나는 꿇릴게 없다.

단점

학과 명성에 비하여 시설은 다소 낡아 아쉽다. 특히 강의실이 그러하다. 학문 자체는 수요에 있어서 현실적으로 대내외적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기에 수십년 후에도 명맥이 지속될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진로가...). 알게모르게 논문 주제를 정할 때 외부 학문과의 융합을 많이 시도하기에 머리가 아플 수도 있다. 본인 관심사를 어떻게 엮느냐가 중요할 것이다.

2019년 01월 14일


5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공학 분야에서의 종사 및 활동에 유리하다.

단점

해당 없음

2018년 11월 27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학교 시설이 좋고 연구실 내 복지 및 처우가 좋음

단점

위치가 안산이라 접근성은 떨어짐

2018년 10월 24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일단 학교가 가깝고 사회과학계열 대학원치고는 연구공간도 많음. BK21 사업으로 장학금도 나름 있음

단점

업계 자체의 임금이 낮아서 졸업하고 뭘 하고 있을지 잘 모르겠음...

2018년 10월 12일


4점

캠퍼스

학과/전공

교수

재정

장점

교수님이 원하는 프로젝트나 연구분야를 잘 상담해주시고 연결해주심 전 학기 장학금 지원으로 맘 편히 공부할 수 있음

단점

연구실마다 다르지만 바쁜 랩은 바쁘고 한가한 랩은 스스로 공부해야되는데 바쁜 랩이 많지 않음

2018년 09월 2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