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개 학교 1,693개 대학원 후기 등록중

후기 등록하러 가기
검색창

지역


설립

서울대학교 11개의 대학원


124개의 리뷰 ·평균 4.1점

Recent reviews

일반대학원 음악교육전공협동과정

음악교육전공 중에 일반대학에 있는 학교는 서울대학교와 교원대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교육대학원에 음악교육전공 석사과정이 많은데, 이 경우는 교육대학원이 특수대학원이기 때문에 자격증을 따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서울대학교의 경우는 음악교육을 학문적 접근을 하는 곳이어서 연구분위기나 면학 분위기가 좋습니다. 다들 음악교육에 대한 열정도 있고, 선후배들이 다들 열심히해서 배울 것이 많은 학과입니다.

2019년 03월 28일

 

일반대학원 기술경영ㆍ경제ㆍ정책전공협동과정

불필요한 강의와 세미나 참석이 많음 기술에 대한 이슈보다는 경제학에 많이 치우친 느낌

2019년 03월 25일

고려대학교 24개의 대학원


111개의 리뷰 ·평균 3.9점

Recent reviews

교육대학원

강의하시는 교수님들, 지도 교수님 너무 좋습니다! 권대봉교수님은 비록 은퇴하셨지만 여전히 권대봉교수님의 영향력 아래 학문을 연마할 수 있고, 특히 조대연교수님의 논문지도를 통해서 많이 배웠습니다. 그리고 평생교육전공 선후배 분위기 좋습니다. 평생교육전공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려대 교육대학원 추천합니다.

2019년 08월 28일

 

대학원에서 특히나 전업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 대학원생의 환경이 조금 더 나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학부와 다르게 석사, 박사 과정의 경우에는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경우가 굉장히 협소합니다. 물론 이해가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학교에서 조교를 진행해야 조교장학금을 받는 형태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인데, 이것은 엄밀한 의미에서 "장학"이 아니라 "근로의 제공"이며 "근로의 대가"입니다. 근로의 대가로서 받는 근로장학금이 아닌 성적장학금이나 연구장학금 등 지원이 좀 더 많아서 대학원생들도 학업을 하면서 금전적인 부분에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구프로젝트를 많이 하는 연구실의 사람과 그렇지 않은 연구실에 있는 학생들의 차이가 굉장히 큰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러한 점도 대학원 생활에 금전적인 부분, 시간적 여유 등에 다소 차이가 생겨 자신의 공부를 할 시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오롯이 내 분야에 대한 연구를 할 시간이 생각보다 적어 시간을 쪼개써야 하는 부분이 생깁니다. 유연하게 스스로 시간을 잘 컨트롤 하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019년 03월 26일

한양대학교 22개의 대학원


88개의 리뷰 ·평균 4.2점

Recent reviews

공학계열

유일하게 캠퍼스 내에 지하철 역이 존재하는 학교로, 캠퍼스까지의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졸업 후 사회에 나와보니, 사회에서 길을 닦아주신 선배님들이 많으셔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2019년 03월 25일

 

일반대학원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

과 건물이 정문에서 너무 멀음

2019년 09월 05일

연세대학교 19개의 대학원


78개의 리뷰 ·평균 3.9점

Recent reviews

일반대학원 정치학과

BK지정학교라는 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본인의 역량이 된다면 BK를 통해 장학금 지원을 받고 다닐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정치학과 석사/박사 과정생들을 위한 도서관이 따로 있습니다.

2019년 05월 07일

 

일반대학원 음악학과

논문분야가 좀 취약한 편이나 졸업 연주를 통해 보충되고 있어 큰 문제는 되지 않고 있다. 본교출신 교수진이 많지는 않아서 학교에의 애교심이 과연 클 수 있을까 하는 의문점도 있기는 하다. 위치가 학교 맨 꼭대기에 있다보니, 등하교 때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기는 하다. 그리고 점심시간이나 식사시간때에 식당이나 여러곳으로의 이동시간이 적절하지 않아서 많은 불편이 있긴 했지만, 인근 의학대학으로의 이동은 쉬워서 그 곳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적이 종종 있었다. 지금은 건물들의 리모델링으로 많은 질적인 변화가 있었다. 예전에는 엘레베이터도 없었고 건물자체가 노후되었어서 많은 컴플레인이 있던것으로 기억되나 현재는 좋은쪽으로 많이 발전되었다.

2019년 03월 25일

이화여자대학교 14개의 대학원


59개의 리뷰 ·평균 3.8점

Recent reviews

통역번역대학원 통역

일반 어학원이나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외국어와 모국어 번역, 통역 스킬을 배울 수 있음. 같은 목표를 가진 동기들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스터디를 함으로써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으며, 동시통역 부스가 잘 마련되어 있어 동시통역 연습을 원 없이 할 수 있음. 도서관이 곳곳에 있고, 중앙도서관에서 다른 건물 소규모 도서관으로 책을 배달(?) 시키는 서비스가 있어 꼭 중앙도서관까지 가지 않아도 원하는 책을 대출 할 수 있음.

2019년 07월 01일

 

여성학과

제가 학부를 평지에 있는 대학을 다니다보니, 경사가 있는 캠퍼스가 조금 힘이 듭니다. 그리고 비싼 등록금과 자대생에게만 혜택이 가는 장학금은 타대 출신 대학원생에게 단점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9년 05월 10일

경희대학교 16개의 대학원


55개의 리뷰 ·평균 3.8점

Recent reviews

융합의과학과

경희대학교 융합의과학과의 장점은 훌륭한신 교수님들에게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연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019년 08월 23일

 

한의학과

경희대학교 한의학과는 다만 학부 출신이 아니라면 연구계통으로만 추후 진로를 모색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 학부가 한의학과라면 의사의 길로도 진출할 수 있으며 폭넓게 자신의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지만 학부출신이 아니고 석사과정만 재학하게 된다면 연구의 길로 다소 한정적인 커리어를 쌓아갈 수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국내 최고의 한의학과 출신이라는 타이틀로 자신이 하고싶은 연구의 길에서 연구원으로써 열심히 학업과 연구를 이어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가지 아쉬운 점은 등록금이 비싸서 일반적인 석사 월급으로는 부족하고 사비로 등록금 및 생활비를 해결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석사 생활을 하는 만큼 그러한 점은 감수하고 자신의 진로를 위해 열심히 닦아나간다면 충분히 추후에 다시 메꿀 수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019년 04월 13일

중앙대학교 17개의 대학원


50개의 리뷰 ·평균 3.9점

Recent reviews

일반대학원 동물생명공학과

장점은 확실히 교수님들의 강의의 질과 연구성과가 높고 배울 부분이 많다는 것이며, 장학금에 있어서 거의 모든 원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교류적인 분위기로 같은 과 내 사람들 뿐만 아니라서 같은 계열의 사람들 간의 교류가 원활하게 이루어 지고 있어서, 다양한 사람들과 분야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거 같다.

13일 전

 

일반대학원 심리학과

어떤 교수님 밑으로 들어가느냐에 따라서 연구 지원이 충분할 수도 있고 부족할 수도 있음. 여러 대소사로 늘 바쁘신 교수님들. 합리화 및 효율화가 되어 있지 않은 학사행정. 외국인 학생의 비율이 희박하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개선/유지하기 어려운 공부환경. 재개발 구역이기는 하나, 교통/먹거리 환경이 상당히 열악하면서도 월세는 높은 지역.

2019년 07월 11일

서강대학교 12개의 대학원


46개의 리뷰 ·평균 3.9점

Recent reviews

공공정책대학원 국제관계·통상외교학과

교수와 학생의 관계가 매우 좋고 열의를 다해 지도해주신다.

2019년 05월 19일

 

일반대학원 생명과학과

서강대학교 생명과학과 대학원은 높은 등록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인건비를 많이 절약해야 등록금을 충당할 수 있으며, 생활비가 필요한 대학원생은 따로 일을 구해야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등록금의 경우 연구실에서 지원되는 곳에 지원을 한다면 큰 걸림돌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사료됩니다.

2019년 03월 10일

한국과학기술원 1개의 대학원


46개의 리뷰 ·평균 4.4점

Recent reviews

디자인경영

좋아요. 국가지원및 학교지원도 좋고 연구에 최적화 되어있는 학교입니다.

2019년 07월 12일

 

기계공학과

카이스트는 수업 과정이 다소 어렵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생각이 들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며 제대로 된 실력을 평소에 닦아 놓지 않으면 수업조차도 따라가기가 힘들기 때문에 그러한 점에 대비를 평소에 탄탄히 해놓아야 하며, 주변 동기들과의 성적 경쟁도 존재하기 때문에 항상 자신이 세운 계획을 모두 이루어나가야 한다는 점이 마냥 행복한 대학원 생활이지는 않다는 점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카이스트는 입학 과정 자체가 까다롭기 때문에 교수님과의 컨택보다는 입학을 위한 관문에서 구술시험을 잘 통과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으며 동기들의 입학 성적을 보면 GPA 및 토익, 토플 등 여러 방편에서 고득점을 맞아야 하기 때문에 카이스트 입학을 위해서 더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임해야 한다는 점이 다소 압박감으로 작용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9년 04월 04일

등록금(평균) : 0원 ㆍ 입학금(평균) : 0원